학술행사

대한생식의학회 제60차 춘계학술대회

모시는 글

존경하는 대한생식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나라 생식의학의 발전을 위해 진료실에서 그리고 연구실에서 늘 수고하고 계신 여러 회원님들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우리나라 여성들의 생식의학적 문제 해결을 위해 공부하고자 이 자리에 모이신 여러분 모두에게 마음 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존경과 환영의 인사를 올립니다.

세계에서 가장 낮은 출생률과 가장 선진화 된 생식의학 기술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우리 생식의학회의 학술대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과학적 발견과 새로운 지식의 확산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금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cryobiology 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실제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를 총 망라하고자 국.내 외의 석학들을 한자리에 모시게 되었습니다. 흥미로운 주제와 최신지견은 회원님들의 학문적 동기 부여와 연구에의 의욕을 고취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또한 최근 암 치료 후 생존율이 급격히 증가됨으로써 암 치료 후 발생할 수 있는 불임을 극복하기 위한 생식세포 보존 방법과, 기초의학 분야에서 면역반응에서의 에스트로겐과 그 수용체의 역할에 대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어 활발한 토론의 장이 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반연제 발표와 포스터 발표를 통하여 그 동안 연구실에서 그리고 진료실에서 노력하신 훌륭한 성과들을 서로 알리고 토론할 수 있는 시간도 잊지 않았습니다.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지나 열정과 태양의 계절로 접어들고 있는 이 계절에 금번 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들의 학문적 만족과 새로운 도전의 시작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05월
대한생식의학회 회장 김 해 권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