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행사

대한생식의학회 제61차 추계학술대회

모시는 글

존경하는 대한 생식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나라 생식의학의 발전을 위해 진료실에서 그리고 연구실에서 늘 수고하고 계신 여러 회원님들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인류의 생식의학적 문제 해결을 위해 이 자리에 모이신 여러분 모두에게 마음 속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존경과 환영의 인사를 올립니다.

우리 생식의학회의 학술대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과학적 발견과 새로운 지식의 확산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금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생식면역학에 대하여 국내·외 석학들을 모시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생식면역학에 대한 기본 지식을 되집어보고 실제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또한 남성불임에서 많은 연구를 하고 계시는 영국의 Dr.Cooke를 초청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학문적 호기심과 지적 탐구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장도 마련하였습니다. 불임여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궁내막증과 습관성 유산에 대하여, 반복적인 착상실패와 습관성유산에 대하여, 그리고 남성불임에 있어서 면역학적 접근에 대하여 공부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새로운 주제와 최신지견은 회원님들의 학문적 동기 부여와 연구에 의욕을 고취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또한 일반연제 발표와 포스터 발표를 통하여 그 동안 연구실에서 그리고 진료실에서 노력하신 훌륭한 성과들을 서로 알리고 토론할 수 있는 시간도 잊지 않았습니다.

열정과 태양의 계절 그리고 아름답고 풍요로운 가을을 지나 어느 새 한 해를 되돌아보고 새해를 준비하는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이 즈음에 금번 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들의 학문적 만족과 새로운 도전의 시작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11월
대한생식의학회 회장 김 해 권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