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행사

대한생식의학회 제64차 춘계학술대회

모시는 글

존경하는 대한생식의학회 회원 여러분

긴 겨울이 어느덧 물러가고 완연한 봄기운을 사방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항상 진료와 연구, 교육에 여념이 없으신 선생님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하며, 매년 봄, 가을로 개최되는 대한생식의 학회의 학술대회가 벌써 64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의 학술대회에 보내주신 여러 선생님들의 성원에 다시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본 학회가 준비한 제64차 춘계학술대회 개최소식을 전해드 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생식의학의 기초 및 임상을 아우르는 최신지견과 연구업적에 대한 학술교류의 장이 되도 록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난소 및 고환의 stem cell, 배아세포발달에서의 miRNA 등 생식 기초의학 분야에서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몇 가지 주제들을 준비하였습니다. 아울러 비뇨기학 분야에서는 남성에서의 infection과 immunity의 관계, 산부인과 분야에서는 반복착상실패 및 최근 보조생식분야의 다양 한 진보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고자 합니다. 또한 난자의 in vitro maturation 분야에 대해 조예가 깊은 분의 special lecture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따라서 본 학술대회에서는 생식의학 전반에 걸쳐 시의적절하고 흥미로운 연제들이 선정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모쪼록 이번 춘계학술대회가 대한생식의학회 회원 여러분들 간의 귀중한 전문지식의 교류는 물론이고 친선 도모의 장이 되기를 진심 으로 바랍니다.

다시 한번 회원 여러분들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하오며, 학회에서 의 활발한 참여와 질의, 토론으로 유익하고 건강한 학회를 만드는데 동참하여 주십시오. 앞으로도 더욱 여러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 여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학술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사오니 이번 기회에 되도록 많은 회원께서 참석하셔서 성황을 이루어 주시 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04월
대한생식의학회 회장 최 영 민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