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행사

대한생식의학회 제65차 추계학술대회

모시는 글

존경하는 대한 생식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청명한 하늘 아래 지식의 깊이도 더해가는 결실의 계절, 가을입니 다. 항상 진료와 연구, 교육에 여념이 없으신 선생님들의 건강과 건 승을 기원하며,매 학회때마다 보여 주시는 회원님들의 큰 성원에 힘 입어 제 65차 대한생식의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도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생식의학의 기 초 및 임상을 아우르는 최신지견과 연구업적에 대한 학술교류의 장 이 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남성불임의 처치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 의 강의 및 여성불임 환자를 보실 때 실제 진료실에서 마주칠 수 있 는 다양한 현안들에 대하여 공부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좋은 배아를 선택하기 위한 기준, cell free DNA를 이용한 PGD 에 대한 강의가 있으며,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time-lapse recorder에 대한 기기 회사의 발표시간을 마련하여 여러 회원님들 의 진료 및 연구 활동에 보탬에 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본 추계학술대회 부터 최초로 시행된 대한생식의학회 최우수논문상 수 상자의 발표도 준비하여 우수한 연구 성과를 회원 여러분들과 공유 하는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스웨덴 Karolinska University Hospital의 Jan I Olofsson 교수를 초빙하여 국제적인 생식의학 시술 경향을 접할 수 있는 특강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일반연제 발표와 포스터 발표를 통하여 그 동 안 연구실에서 그리고 진료실에서 노력하신 훌륭한 성과들을 서로 알리고 토론할 수 있는 시간도 잊지 않았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 사항을 고려하여 학술대회 프로그램을 알차게 심사 숙고하여 준비하였사오니 부디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모든 회원 여러분들과 올 한 해를 뒤돌아보고, 다가오는 새해의 다짐을이번학회장에서함께할수있는기대를가져보며,서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기를 청합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10월
대한생식의학회 회장 최 영 민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