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행사

대한생식의학회 제66차 춘계학술대회

모시는 글

존경하는 대한생식의학회 회원 여러분

긴 겨울이 어느덧 물러가고 완연한 봄기운을 사방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항상 진료와 연구, 교육에 여념이 없으신 선생님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하며, 매년 봄, 가을로 개최되는 대한생식의학회의 학술대회가 벌써 66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생식의학의 기초 및 임상을 아우르는 최신지견과 연구업적에 대한 학술교류의 장이 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meiotic cell cycle 조절의 새로운 파라다임 및 착상 시 uterine stroma 분화 조절 등 생식 기초의학 분야에서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몇 가지 주제들을 준비하였습니다. 아울러 비뇨기학 분야에서는 남성에서의 developmental endocrine physiology, 정상 정액검사에서의 varicocelectomy, 스트레스 하 male fertility 등을, 산부인과 분야에서는 agonist 및antagonist protocol, luteal support 등 대해 심도 있게 다루고자 합니다. 그리고 대한생식의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자의 발표도 준비하여 우수한 연구 성과를 회원 여러분들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일본 St. Marianna 대학병원의 Kawamura 교수 및 Harvard Medical School의 Hornstein 교수를 초빙하여 생식의학 분야의 국제적인 경향을 접할 수 있는 특강도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모쪼록 이번 춘계학술대회가 대한생식의학회 회원 여러분들 간의 귀중한 전문지식의 교류는 물론이고 친선 도모의 장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다시 한번 회원 여러분들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하오며, 학회에서의 활발한 참여와 질의, 토론으로 유익하고 건강한 학회를 만드는데 동참하여 주십시오. 앞으로도 더욱 여러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학술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사오니 많은 회원께서 참석하셔서 성황을 이루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03월
대한생식의학회 회장 최 영 민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