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행사

대한생식의학회 제56차 춘계학술대회

모시는 글

존경하는 대한생식의학회 회원 여러분,

바쁘게 시작된 2009년도 어느덧 봄기운이 완연한 신록의 계절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항상 진료와 연구, 교육에 여념이 없으신 선생님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하며, 본 학회가 준비한 제56차 학술대회 및 연수강좌 개최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매년 봄, 가을로 개최되는 장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생식의학회의 학술대회가 벌써 56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문적, 임상적 발전을 위한 회원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의 결실이라 생각하며 그 동안의 학술대회에 보내주신 여러 선생님들의 성원에 다시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생식의학의 기초 및 임상을 아우르는 최신지견과 연구업적에 대한 학술교류의 장이 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지방과 개원가 회원님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학술대회와 함께 연수강좌를 개최하여 임상 및 기초 생식의학 주제들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 및 연수의 새로운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학술대회에서는 sperm morphology, Fertilization and embryogenesis, Genetics in reproduction, Clinical practice of ART 등의 심포지움 세션을 준비하였고, 연수강좌에서는 배란유도의 최신지견, 남성불임증의 이해, 법규와 실험실의 정도 관리, 여성 갱년기 관리의 요령,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의 다양하고도 임상에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주제들을 다루고자 합니다.

특강으로는 학술대회에 Hong Kong University Hospital의 저명한 William Yeung 선생님을 초청하여 「Oviductal interaction of embryonic development」와 「Cleavage-stage embryo cryopreservation 」라는 두 가지 주제의 강의을 준비하였고, 연수강좌에서는 서울여대 김원회 교수님의 「여성 성기능장애의 진단과 치료」라는 특강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 및 연수강좌도 회원님들의 생식의학에 대한 높은 관심과 보다 풍성한 연구 결과에 보답하고자 알차게 준비하고 있사오니, 아무쪼록 많이 참석하시어 열띤 토론의 장, 지식교류와 친목도모의 기회가 되도록 자리를 빛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 03월
대한생식의학회 회장 문 신 용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