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행사

대한생식의학회 제63차 추계학술대회

모시는 글

존경하는 대한 생식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시간은 어김없이 흘러 2012년의 끝자락에 와 있습니다. 올 한 해 에도 회원님들께서 뜻하신 바가 모두 훌륭히 이루어지셨기를 바라 며, 혹 미진한 부분들도 앞으로 남은 날에 잘 매듭지어지기를 기원 합니다. 아울러 우리 학술대회가 회원님들의 발전과 학문 연구를 향한 열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금번 생식의학회의 학술대회에는 나노메디슨에 대한 특강을 마련하였습니다. 나노기술을 의료에 이용한 나노메디슨은 날이 갈수록 글로벌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의약품 에 나노기술을 응용한 시장은 심장혈관, 항염증, 항감염, 중추신경 시스템제품, 항암제, 기타 다른 적용 등 실로 다양한 분야로 점점 더 확장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 특강을 통하여 생식의과학분야 에서도 나노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단서를 얻으실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보조생식술에 있어 남성요인의 중요성에 대하여 분자적 수준과 실제 임상에서의 적용방법, 난소기능부전에 대한 최신지견을 고찰 하고 회원 여러분들과 토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본 생식의학회의 Mayumi Sugiura 교수님을 모셔 반복유산에 대한 최신지견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일본 생식의학회 회원 여러분들을 초 청하여 우리 회원님들과 함께 일반연제 및 포스터를 통하여 그 동안 연구실에서 그리고 진료실에서 노력하신 훌륭한 성과들을 서로 알리고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모쪼록 이번 대회가 한?일 양국 생식의학회 회원 여러분들 간의 귀중한 전문지식의 교류는 물론이고 친선 도모의 장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파사현정(破邪顯正), 2012년 우리나라 교수들이 선정한 사자 성어로 부처의 가르침에 어긋나는 사악한 생각을 버리고 올바른 도리를 따른다는 뜻입니다. 항상 올바른 도리를 따르고자 노력하 시고 정직한 길을 걷고 계신 우리 대한생식의학회 회원님들께 금번 학술대회가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염원합니다.

사랑하는 회원 여러분, 다시 한 번 금번 학술대회에 참가해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2년 11월
대한생식의학회 회장 김 해 권

최상단으로 이동